김형재 시의원, 서울시민체육대축전 생활체육의 화합과 활력의 장
오정백 기자
korea25c@daum.net | 2025-05-20 09:13:13
[한국행정신문 = 오정백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김형재 의원이 17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5 서울시민체육대축전' 개회식에 참석하여 25개 자치구 대표 선수단과 시민들을 응원하며, 서울시민의 건강과 화합을 기원했다.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은 서울시와 서울시체육회가 공동 주최하는 서울 최대 규모의 시민참여형 생활체육 축제로 올해 19회를 맞았다. 이번 행사는 이틀간 9천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파크골프, 풋살 등 동호인 10개 종목과 스포츠 스태킹, 농구 슈팅 등 시민참여 10개 종목의 경기가 진행됐다.
김형재 의원은 개회식에서 강남구를 포함한 25개 자치구 대표 선수단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며 축제 분위기를 함께했다.
김 의원은 "생활체육은 시민의 건강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화합을 이루는 중요한 매개체"라며,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이 세대와 지역을 아우르며 시민의 삶에 활력을 더하는 의미 있는 생활체육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매년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 함께한 모든 시민들이 체육을 통해 삶의 활력을 되찾고, 건강한 서울을 함께 만들어 나가길 바라며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서 서울시민 모두가 아흔아홉까지 팔팔하게, 건강하고 즐겁게 살아갈 수 있도록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축전은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지역사회 화합의 장으로, 생활체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 한국행정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