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욱 시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오정백 기자

korea25c@daum.net | 2024-06-27 10:27:04

- “하반기 활동도 시민 위한 정책 개선 등 투명하고 공정한 의정활동으로 시민 신뢰 높여나가겠다”
▲ 지난 17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이상욱(오른쪽) 서울시의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행정신문 오정백 기자] 서울시의회 이상욱 의원(국민의힘, 비례)이 17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큰 의원들을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이상욱 의원은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위원으로서 납세태만 강제추징 촉구, 관용차량 관리 부실 개선 요구, 청사 태양광 설비 혈세 낭비를 지적하는 등 서울시의 미흡한 행정에 대해 개선을 요구하고, 예산결산심의위원으로서 서울시 예산이 적재적소에 배분될 수 있도록 심의하는 등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국민의힘 전국청년지방의원협의회 회장으로서 청년 의원들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 의원은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수상하고 2022, 23년 서울Watch 주관으로 시민의정감시단이 평가한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으며, 올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등 의정활동 기간 3년 연속 수상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인정받고 있다.


이상욱 의원은 "하반기 또한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여러가지 현안을 해결하라는 뜻으로 알고 현장을 더욱 꼼꼼히 살피고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한국행정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