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수 시의원, “석계역 5번 출입구 승강편의시설 조속히 설치해야”

오정백 기자

korea25c@daum.net | 2023-11-02 10:22:37

- 장애인 및 어르신 등 교통약자 위해 에스컬레이터 설치 주문
- 무엇보다도 주민 이용편의에 중점, 주민들 불편해결에 앞장설 것
▲ 김태수(가운데) 서울시의원이 석계역 5번 출입구 현장을 방문, 서울교통공사에 에스컬레이터의 조속한 설치를 주문했다.

[한국행정신문 오정백 기자]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태수 부위원장(국민의힘, 성북구 제4선거구[장위1‧2‧3동, 석관동])이 석계역 5번 출입구 현장을 방문해 서울교통공사에 에스컬레이터의 조속한 설치를 주문했다.

석계역 주변에는 장애인 및 어르신 등 교통약자들이 다수 거주하고 있으나 5번 출입구에는 에스컬레이터 등 승강편의시설이 부재하여 주민들이 멀리 떨어진 출입구를 이용하는 등 불편이 잇따랐다.


이에 김태수 의원은 주민들의 지하철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자 석계역 5번 출구에 승강편의시설 설치를 위해 올해 1억원의 설계비 예산을 반영하였으며, 지난 7월부터 설계 용역에 착수하여 이날 서울교통공사 토목사업소 관계자 및 설계업체 직원과 함께 현장을 방문했다.


김 의원은 석계역 5번 출입구에 양방향 에스컬레이터 설치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 자리에서 주민들의 이용 편의에 최우선을 두고 승강편의시설을 설치할 것을 교통공사 측에 요구했다.


구체적으로는 개찰구부터 출입구까지 계단이 없이 완만한 경사로를 마련하여 에스컬레이터와 연결되도록 하고, 설치기간을 최대한 단축 및 임시통행로 개설을 주문했다.


석계역 5번 출입구 승강편의시설 설치에는 30억원 가량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김 의원은 내년 예산에 설치공사비를 반영하여 빠른 시일 내에 설치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향후에도 지역 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앞장설 것임을 밝혔다.

[ⓒ 한국행정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