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제5기 예산정책위원회 제3차 전체회의 및 연구발표회 개최

오정백 기자

korea25c@daum.net | 2024-04-22 11:38:20

- 제5기 예산정책위원회 차기 운영 일정, 연구발표 주제 및 발표자 확정
- 서울시 도시형 분교 실효성 연구, ‘전세사기 예방’ 등 연구주제 발표
▲ 16일 서울특별시의회 제5기 예산정책위원회 제3차 전체회의 및 연구발표회 개최.

[한국행정신문 오정백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이종태 예산정책위원장(국민의힘, 강동2)은 16일 제5기 예산정책위원회 제3차 전체회의 및 연구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예산정책위원회 차기 운영일정 논의와 연구발표 주제 및 발표자를 확정했다.


이어진 연구발표에서는 심미경 의원(국민의힘, 동대문2)이 ‘서울특별시 도시형 분교 실효성 연구’를 김용일 의원(국민의힘, 서대문4)이 ‘전세사기 예방’에 대한 연구주제를 발표했다. 이어서 재정분석담당관 이원상 예산분석팀장의 ‘2023년 서울특별시교육비특별회계 결산’에 대한 분석 발표와 위원들 간의 질의응답 및 토의가 진행되었다.


이종태 제5기 예산정책위원장은 “물가상승과 성장둔화에 따른 경제적 어려움이 장기화 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효율적인 재정 운영이 요구되는 만큼, 오늘 연구 발표 내용을 의정활동에 적극 활용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5기 예산정책위원회는 시의원 17명, 예산.재정 관련 전문가 8명 등 총 2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서울시 및 서울시교육청 관련 예산.결산 및 지방재정 등 예산 및 정책에 대한 연구 활동을 2024년 11월 27일까지 수행하게 된다.

[ⓒ 한국행정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