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5.18 망언 자유한국당 3인방 규탄

정서영

segyenews7@gmail.com | 2019-02-21 19:07:06

자유한국당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 사퇴 압박
▲ 22일 오후 1시 서울시의회 본관 정문 앞에서 김용석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 ‘자유한국당 5.18 망언 3인방(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 규탄대회를 열고 자진사퇴 촉구하고 있다.


[세계뉴스] 정서영 기자 =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김용석 대표의원,도봉1)은 오는 22일 오후 1시 서울시의회 본관 정문 앞에서 ‘자유한국당 5.18 망언 3인방 규탄대회 및 자진사퇴 촉구 거리 행진’을 진행한다.

이번 규탄 대회는 지난 8일 자유한국당 소속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이 5.18민주화운동에 대해 역사 왜곡과 폄훼의 망언을 하여 대한민국 민주주의와 헌법정신을 부정한 것에 이어 자유한국당의 꼼수 징계로 전 국민적 분노를 일으킴에 따라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이 국민과 함께 망언 3인방의 사퇴와 자유한국당의 사죄를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규탄대회에는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102명 의원이 참석하여 자유한국당 5.18 망언3인방의 자진사퇴를 촉구하는 규탄문을 낭독하고 자유발언과 구호제창을 통해 규탄대회를 진행하며, 이어 광화문 세종대왕 동상 앞까지 거리행진을 하며 시민들에게 규탄문을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102명 전체 의원은 바른미래당, 정의당 소속 의원과 함께 ‘5.18 민주화운동을 왜곡하고 민주주의와 헌법정신을 부정한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국회의원 사퇴 촉구 결의안’을 공동발의 했다. 이는 자유한국당의 범죄적 망동에 대해 여야3당이 사안의 중대함에 공감하고 함께 협력하여 망언 3인방에 대한 강력한 조치를 취해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힘을 모으자는데 의견을 합치한 것이다.


이번 결의안은 오후 2시 개최되는 서울시의회 제285회 임시회에서 통과할 예정이다.


김용석 대표의원은 “우리 국민들의 숭고한 희생으로 이뤄진 5.18민주화운동을 극우세력 몰이와 정치적 이용을 위해 훼손하는 행태를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강조하며 “4.19혁명, 부마민주항쟁, 5.18민주화운동, 6.10항쟁, 그리고 촛불시민혁명에 이르기까지 오늘날의 민주주의를 만들어낸 자랑스러운 민주주의 투쟁의 역사와 헌법정신을 수호하기 위해,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자유한국당 5.18 망언3인방의 사퇴가 이뤄질 때까지 끝까지 국민과 함께 할 것이다”고 밝혔다.


다음은 "5.18 민주화운동 역사왜곡 망언 자유한국당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는 국회의원 사퇴하라!" 성명서이다.


5.18 민주화운동 역사왜곡 망언 자유한국당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는 국회의원 사퇴하라!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수호하고 국민을 위해 책임 있는 정치를 해야 할 국회의원들이 역사를 왜곡하고 민주주의를 부정하는 행위를 민의의 전당인 국회에서 자행했다.


지난 2월 8일 자유한국당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은 5.18민주화운동에 대해 ‘북한군의 소행’이라거나, 유공자에 대해 ‘괴물’이라는 망언을 쏟아내며 민주화 정신의 숭고한 희생을 모욕하고 능멸하며 대한민국 민주주의 역사를 부정하고 헌법을 유린했다.


5.18민주화운동은 군부독재에 저항한 숭고한 투쟁으로, 이후 6월 항쟁으로 이어져 진정한 민주주의의 길을 열었고, 이는 다시 촛불시민혁명을 통해 국정농단 세력을 단죄하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민주주의 투쟁의 역사로 이어져왔다.


이러한 상황에서 자유한국당 일부 의원들의 망언은 수많은 우리 국민들의 희생과 피로 쟁취한 민주혁명역사를 부정하는 쿠데타이자 범죄행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유한국당은 망언을 자행한 의원에 꼼수징계와 김진태, 김순례 의원에 대해서는 전당대회 지도부 선거에 출마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계속해서 5.18민주화운동을 능멸하고 있다.


이에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102명 의원들은 자유한국당 5.18 망언에 규탄하며 다음과 같이 우리의 뜻을 밝힌다.

 
하나, 국민의 명령이다! 5.18 정신을 모욕한 자유한국당 망언 3인방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는 즉각 의원직을 사퇴하라!

하나, 5.18 역사 왜곡! 민주주의와 헌법정신을 부정한 자유한국당은 국민 앞에 사죄하라!
하나, 다시는 5.18정신이 폄훼되고 역사가 왜곡되는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5.18 역사왜곡처벌법’을 조속히 제정하라! 이것이 바로 국민의 명령이다!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5.18 망언 3인방의 퇴출을 위해 끝까지 국민과 함께 할 것이다.

2019년 2월 22일
서울특별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일동

[ⓒ 한국행정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