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병주, 기후위기 해결 위한 정책위원 위촉

김형수 기자

kangjg34@gmail.com | 2025-07-02 10:33:49

전병주 부위원장, 한국기후환경원 정책위원으로 위촉
기후위기 대응과 환경정책 수립 자문 역할 수행 예정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전병주(왼쪽)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광진1)이 한국기후환경원의 정책위원으로 새롭게 위촉됐다.

[한국행정신문 = 김형수 기자]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전병주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광진1)이 한국기후환경원의 정책위원으로 새롭게 위촉됐다. 앞으로 전 부위원장은 기후위기 대응과 환경정책 수립을 위한 자문 역할을 맡게 된다.

한국기후환경원은 기후변화와 환경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싱크탱크로, 학술연구와 정책조사, 전문가 양성, 시민 대상 교육 및 전문가 교류를 통해 기후위기 극복과 지속 가능한 국가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병주 부위원장은 위촉 소감으로 "기후위기와 환경문제는 더 이상 미래의 일이 아닌, 지금 이 순간 우리가 직면한 현실"이라며, 서울시의 환경정책을 점검하고 개선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환경 정책 제안에 힘을 보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기후위기 대응은 시민의 실천이 함께할 때 비로소 가능하다"며, 정책 수립과 시민 참여가 선순환하는 구조를 만들어가기 위해 현장 중심의 대안을 제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전 의원은 그간 시민과 함께하는 환경교육과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을 꾸준히 강조해왔다. 지난해 '탄소중립 시민실천 교육과 과제 토론회'를 주최하며 시민교육을 정책 아젠다로 끌어올린 바 있으며, 이번 정책위원 위촉을 계기로 시민참여형 기후정책 설계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 한국행정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