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대 위원장, 성동소방서 소방안전교실 개관행사 참석

정서영

news@segyenews.com | 2018-08-13 14:37:39

성동구의 특성화된 안전교육 활성화 기대

▲ 서울시의회 도시안전위원회 김기대 위원장이 '성동소방서 소방안전교실 개관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세계뉴스] 정서영 기자 = 서울시의회 도시안전위원회 김기대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동3)은 지난 10일 성동소방서에서 개최된 소방안전교실 개관식에 참석했다.


성동소방서는 성동구의 안전환경 조성과 현장 중심의 재난 대응체계 구축 등 특성화된 안전교육 문화를 위해 지난 10일 소방안전교실을 개관했다.

김 위원장은 그동안 성동소방서의 건립을 비롯하여 이번 소방안전교실을 개관하는데 있어 필요한 여건마련 및 안전과 관련한 예산편성 등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에 개관한 성동소방서 안전교실은 심폐소생술체험장, 지진체험장, 화재대피체험장, 소화기체험장 등을 포함하고 있어 일반시민부터 유소년까지 소방시설을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김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성동소방서가 작년 개서한 것에 이어 성동구의 특성화된 안전교육 활성화를 위한 체험관교실을 개관하게 된 것을 축하하며 그동안 우리구를 대표하는 시의원으로서 노력한 보람을 느낀다” 며 “단순한 체험교실을 넘어 30만 성동구민의 안전을 예방하고 지켜내는 으뜸가는 성동소방서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 한국행정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