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19일 이병도 서울시의원이 ‘2023년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
[한국행정신문 오정백 기자] 서울시의회 이병도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2)이 19일 ‘2023년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이병도 의원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도시계획균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재선의원으로서 경험과 전문성, 정책역량을 바탕으로 서울시 정책추진의 효율성과 수용성 대안을 제시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서울시 살림살이의 선봉장 역할을 담당하며 시민의 삶 향상을 위한 민생예산, 취약계층을 위한 예산도 빠짐없이 반영하여 시민안전망 확보에 기여했다.
서울시의 미래를 위한 청년정책의 로드맵 제시, 서울시 도시계획에서 탄소중립 정책 반영, 갑스런 사회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중장년 지원 강화 등 사회문제를 분석하고 이를 시정에 반영하는 등 정책방향을 제시했다.
이병도 의원은 “서울시민과 지역 은평주민들을 위하여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의라는 막중한 임무를 수행하는 데에 보람을 느껴왔다. 수상의 영예까지 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면서 “더욱 열심히 하라는 격려의 말씀으로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남은 추경 예산과 하반기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는 시의원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한국행정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